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2023년 설 명절 부모님 선물 추천 백화점 트렌트 TOP 5

by 트렌디맨 2022. 12. 26.

목차

     

    올 해는 부모님께 어떤 선물을 해드려야 할까? 

    매년 고민이 되는 설 명절 부모님 선물, 자주 찾아뵙지도 못하고 오랜만에 가는데 기분 좋아하실 만한 선물,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설 명절 백화점 기준 판매 트렌드 TOP 5 품목모바일 선물하기 트렌드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모바일 추석선물, 어때요?

    2022년에 티몬의 고객 설문 조사에 따르면 부모님께 모바일로 보내는 선물에 대한 긍정평가가 52%, 부모님에게 모바일 선물은 조금 조심스럽다, 정이 없어보인다 등 부정평가가 48%로 집계됐습니다. 사실 5~10년 전만 해도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이 그리 큰 편도 아니었고, 모바일로 보낸 다는 것 자체가 성의가 없어보이는 면이 컸습니다. 하지만 부모님들의 연령도 점점 모바일 시대에 익숙한 분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서로서로 편한 모바일 선물에 대한 수요도 커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명절 선물 백화점 판매 트렌드

    요새는 명절 기간동안 차례를 지내는 것 대신에 여행을 가거나 홈파티를 즐기는 문화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여행지나 캠핑지에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구이용 한우나 스테이크 등의 판매량이 급증하는 추세입니다. 기존에 대세였던 한우 찜갈비는 상대적으로 하향세를 타고 있는 것을 보면 우리나라의 명절 문화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것이 판매량으로도 나타나는 것 같네요. 수산물에서는 새우와 랍스터가 굴비를 앞질렀고, 과일류에서는 샤인머스켓과 애플망고가 사과와 배의 판매량을 훌쩍 앞질렀습니다. 이런 젊은 트렌드의 가족 명절 선물 문화가 앞으로도 계속 될 것 같네요.

     

     

    부모님 설 명절 선물 BEST 5

    1. 와인 선물세트

     

    선물용으로 포장이 잘된 와인 세트는 받는 사람으로 하여금 무언가 특별한 사람이 된 듯한 느낌을 준답니다. 가족들끼리 모여서 간단한 식사를 하면서 와인 한 잔 하는 건 요즘 젊은 부모님 트렌드에 아주 잘 맞는 한끼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2. 한우 구이 세트

     

    앞선 조사에 따라 제일 판매량이 높은 한우 구이 세트입니다. 등심로스, 채끝 스테이크나 살치살, 갈비살 같은 특수부위를 구이용으로 드리면 가볍게 구워서 드시기 좋을 것 같습니다. 차례를 지내지 않는 집이라면 여행지를 가서도 함께 구워먹기도 편하구요. 

     

     

     

    3. 샤인머스캣, 망고

     

    샤인머스캣과 망고같은 과일들은 과일 자체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가 선물용으로 딱 인 것 같습니다. 기존의 포도, 감, 배, 사과 같은 것들은 너무 식상하기도 하고, 특별한 과일 선물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4. 에어프라이어

     

    만약 부모님 집에 에어프라이어가 없다면 에어프라이어 선물 추천드립니다. 에어프라이어를 한번도 안쓴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쓴 사람은 없다는 말도 있을 만큼 가정에서는 꽤 유용한 기기인데요. 에어프라이어도 몇 년전만해도 아주 비싼 가격대를 형성했었지만, 최근에는 가격이 많이 다운되어서 10~20만원으로도 꽤 괜찮은 제품을 선물해드릴 수 있습니다. 

     

     

     

    5. 로봇청소기

     

     

     

    마지막으로 추천해드릴 설명절 선물은 로봇청소기입니다. 아직도 유선 청소기를 사용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으신데, 무선청소기나 로봇청소기를 사용해보시면 아주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가격대가 조금 나가는 제품이긴 하지만 부모님 입장에서 이런 선물을 받는다면 사용 시 편안함을 느낄 때마다 선물 해준 아들, 딸이 생각이 날 만큼 아주 효도하기 좋은 제품들이에요. 금전적인 여유가 되시는 분들이라면 강추합니다!!

     

     

    이 밖에 식기세척기나 안마의자, 건조기 등 부모님 세대에 잘 사용하지 않으셨던 가전제품도 명절 선물로 너무 인상깊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 고가의 선물을 해주신 적이 있다면 간단한 선물과 상품권으로 조합해서 드려보는 것도 괜찮은 선물이 될 것 같구요. 상황에 맞춰 좋은 명절 선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