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자동차에 쌓인 눈 차량 손상 없이 제거하는 방법

by 트렌디맨 2022. 12. 23.

목차

     

    예상치 못한 눈이 내려서 차량을 딱 봤는데 이미 눈으로 소복히 덮혀있는 모습을 보면 아무 생각이 나지않고 어떻게 해야할 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사실 눈이 오기전에 소식을 미리 알 수 있으면 실내 주차장에 넣어놓는다거나 눈이 쌓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이런 일들은 충분히 대비를 할 시간을 주고 일어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자동차에 눈이 녹이는 방법

    1. 엔진 가열

     

    시동을 켜고 엔진에 열을 보내줍니다. 2~3분정도는 히터도 틀지말고 어떤 작업을 하지말고 기다려줍니다.

     

     

    2. 디프로스터(리어) 버튼으로 히터 켜기

     

    차량 에어컨 조작버튼

    차량 유리창에 서리가 끼지 않도록 따뜻한 바람을 불어넣어주는 버튼입니다.

     

    에어컨 바람이 나오는 통풍구는 모두 닫아주시면 열기가 다른 곳으로 빠지지 않아서 눈이 더 빠르게 제거 됩니다. 

     

     

    3. 후방 유리창과 차량 윗면의 눈도 치워주기

     

    전면 유리창의 눈이 어느정도 제거가 되었다면 후방 유리창과 차량 윗면에 있는 눈도 차량 표면에 손상이 가지않을 정도로는 치워주셔야 합니다.

     

    '가다보면 녹겠지' 라는 생각으로 전면 유리창만 보이는 상태로 주행을 하다보면 갑작스런 급정거나 돌발 상황에 눈이 시야를 가려 자칫 큰 사고로 이어 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덮힌 눈은 차량용 에어건을 쓰시는 분들도 있고, 성애제거제를 사용하는 분도 있고, 아무 도구가 없다면 장갑끼고 맨손으로 (...)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항상 안전 운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