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애드센스

티스토리 링크 애드센스 전면광고 나오게 하는 방법(새창으로 열기)

by 트렌디맨 2022. 12. 19.

목차

     

    요즘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한 애드센스 광고 부업 열풍이 불면서 많은 사람들이 포스팅을 발행하고 있다.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는 분들은 아마도 애드센스 승인을 막 받으신 분들이거나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검색중일 것 같다.

     

    바로 시작해보겠다.

     

    티스토리 링크 통해 전면광고를 셋팅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티스토리 포스팅시 링크 다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화면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링크'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사진이 뜬다.

     

    링크로 넣고 싶은 url을 복사하고 넣기만 하면 링크를 달 수 있다.

     

     

    이 때 주의 해야 할 점이 있다.

     

    글쓰기 기본 셋팅에서는 '새창으로 열기' 옵션이 활성화 되어 있다.

     

    구글 애드센스광고를 넣고 수익을 극대화하고자 한다면 제일 아래에 있는 '새창으로 열기' 옵션을 꼭 체크 해제 해주어야 한다.

     

    왜냐하면 새창으로 열기 옵션이 체크 되어 있다면 애드센스에서 제일 클릭율이 높은 전면광고가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기존에 써놓았던 포스팅들도 현재창으로 열기로 셋팅을 바꿔주기만 한다면 구글 애드센스 전면광고는 정상적으로 송출된다.

     

    하지만 현재창으로 여는 것이 무조건 적으로 좋은 것만 있는 것은 아니다.

     

     

    반응형

     

     

    현재창 열기로 여는 것이 무조건 좋은가?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기 위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중인 분들은 크게 두 가지 형태로 나뉜다.

     

    첫번째는 네이버, 다음, 구글 등 검색 포털의 검색 유입을 늘리는 형태를 가진 블로그이다.

     

    두번째는 포털의 검색유입은 신경쓰지않고 카카오톡 오픈톡방, 카카오뷰, 각종 커뮤니티에 홍보 링크를 달아 외부 유입을 시키는 형태를 가지는 블로그다.

     

    두번째 형태, 직접 방문자를 유입시키는 블로그 같은 경우는 무조건 현재창 열기로 전면광고가 나오게 하는 것이 이득이지만 문제는 검색유입을 주로 받아야하는 블로그일 경우 고민을 조금 해볼 필요가 있다.

     

    검색유입을 주로 받아야 하는 블로그 같은 경우는 검색포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야 상위노출이 되고 지속적인 방문자가 유입이 되기 때문에 '체류시간'이라는 요소를 신경을 써야만 한다.

     

    하지만 단기간의 수익을 위해 '현재창 열기'로 해버리면 검색을 해서 들어온 방문자가 바로 이탈 해버린 것으로 포털 봇이 인식 해버리기때문에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는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 가능성이 있다.

     

    내가 운영하고자 하는 블로그가 어떤 방향인지 잘 생각해서 선택하자.

     

     

    글박스는 현재창 열기를 할 수 없나?

    티스토리 블로그 글박스

    url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는 체크/해제 옵션이 있어서 편하게 설정할 수 있는데, 이 글박스는 설정하는 옵션을 아무리 찾아봐도 없다. 이 글박스의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포스팅 발행 전에 html의 소스코드를 약간 변경해주어야 한다.

     

    우측 상단에 '기본모드'를 HTML로 변경해주면 포스팅 화면이 아래와 같이 변하게 된다.

     

     

     여기에서 ctrl+F로 target을 검색한 후 "target="_blank" 부분을 삭제 해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