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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보증재단 온라인 예약 방법 찾고 계신가요?
소상공인 분들이 사업에 필요한 자금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신용보증재단을 통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에는 따로 예약 없이 지역별로 위치한 신용보증재단에 직접 방문을 해서 상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예약제로 운영중이라 온라인 예약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어디서 예약을 해야 하는 지 모르실 수 있는데요.
신용보증재단 예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용보증재단이란?
신용보증재단은 담보나 신용도가 충분하지 않아 금융기관의 대출을 받기 어려운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공적 금융지원기관입니다.
'OO신용보증재단' 이라는 이름으로 각 지역(시, 도) 별로 따로 관리됩니다.
세종신용보증재단이나 부산신용보증재단, 인천신용보증재단 같이 [지역명+신용보증재단] 을 검색하면 근처 신용보증재단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용보증재단 예약 방법
1. 보증드림 앱 설치
신용보증재단 상담 예약을 위해서는 '보증드림' 이라는 앱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보증드림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검색해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2. 보증드림 회원가입하기
보증드림 앱 설치가 끝나면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회원가입을 할 때 본인 지역의 신용보증재단을 선택 해야 하는데요.
아래 지역신용보증재단 중에 본인 지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강원신용보증재단, 경남신용보증재단,경북신용보증재단, 광주신용보증재단, 대구신용보증재단, 대전신용보증재단, 부산 신용보증재단, 세종신용보증재단, 울산신용보증재단, 인천신용보증재단, 전남신용보증재단, 전북신용보증재단, 제주신용보증재단, 충남신용보증재단, 충북신용보증재단
3. 상담 예약 메뉴 선택
보증드림에 로그인을 하면 보증 신청, 상담 예약, 약정 체결이라는 3가지 메뉴가 뜹니다.
이 중에서 상담 예약 버튼을 누르면 사업장 관할 지점에서 상담 신청을 할 수 있어요.
상담 관할 지점란에 내 사업장 주소를 넣으면 관할 지점 선택이 됩니다.
예약 일자 및 시간, 간단한 상담 내용을 입력하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신용보증재단 상담 시 필요 서류는?
신용보증재단 상담하러 갈 때 준비해야 할 서류는 4가지 입니다.
1. 사업자등록증
2. (사업장, 거주지) 임대차계약서
3. 최근 3개월 매출증빙자료(세금계산서 합계표, 현금영수증 합계표, 카드단말기 합계표 중 하나)
4. 신분증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 발급이 완료되면 은행에 가서 대출 실행을 해야하는데요.
이 때 은행에 제출해야 할 서류는 5가지 입니다.
1. 사업자등록증
2. 주민등록 등,초본
3.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또는 면세사업자수입금액 증명원
4. 납세증명서(국세, 지방세)
5. 소득금액증명원
신용보증재단과 은행에 제출해야 할 서류를 한 번에 준비해서 가면 절차를 효율적으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위 서류들은 정부24에서 온라인 출력이 가능해요.
지금까지 지역 신용보증재단 찾는 방법과 온라인 예약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참고하셔서 소상공인 사업자금 대출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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